학과앨범
일본과 한국의 프로 헤어디자이너 제치고 사순헤어컨테스트에서 한국대학생이 본상 수상 소식이 신문뉴스 보도
- 등록일 : 2024-09-11
- 조회 : 22164
사순 유일의 국제대회인 제25회 SASSOON SCHOOLSHIP HAIR CUT CONTEST에서, 동명대 헤어디자인학과(학과장 김서인)가 한국 대학생 사상 최초로 일반 스타일리스트 부문 본상을 수상해 화제다.
세계 최고 권위의 사순헤어커트콘테스트 입상은 수십년 경력의 프로 헤어스타일리스트들도 어려운데, 이를 ‘대학생’이 해낸 것이다.
동명대는 헤어디자인학과 4학년 도현정씨(23세)가 지난 9월 3일 도쿄 다치카와 스테이지 가든에서 열린 이 콘테스트에서 본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대학생으로서 25년 만에 최초의 이 대회 스타일리스트 부문 본상 수상이다. 역대 한국 출전 선수로서는 2번째 본상 수상인 것이다.
런던 사순아카데미스쿨쉽 살롱쉽 주관으로 매년 일본서 개최되는 사순헤어커트콘테스트는 사순 스쿨쉽사롱쉽을 통해 교류·연구·연마한 SASSOON CUT 기술을 사순 디렉터팀의 엄정한 심사로 평가 받는 사순 유일의 국제대회이다.
수천명의 참관자와 선수들이 참가하는 사순 교육 경연과 학습의 장이며, 세계의 헤어스타일리스트들과 런던 사순 본교 인터내셔널크리에이티브디렉터인 마크헤이즈를 필두로 크리에이티브디렉터와 함께하는 성대한 헤어디자인 교류의 장이다.
동명대 헤어디자인학과는 4년제 대학 최초 런던 (비달)사순아카데미와 스쿨쉽 체결 등 한국 미용교육의 선두주자로서 수요창출형 인재 양성을 위해 2024학년도 세계 미용교육 메카인 LONDON SASSOON 신 교육모델을 도입했다. 3학기제 Co-op교육혁신을 통한 Work2Learn모델구현을 위해 다양한 교과·비교과 프로그램을 진행중이다. 사순이론 및 실기수업(1학기) → 실습(2학기, 프로젝트 기반 뷰티산업체 현장 교육) → 사순교육으로 연마한 기술·디자인 평가와 동기 유발을 위한 도쿄 사순컨테스트 참가 → 실습 및 창업동아리 활동 등 내실있는 3학기제를 시범 실시하고 있다.
김서인 학과장은 “지방대학 경쟁력 강화 및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하여 영국 사순 아카데미의 강사 디렉터코스 (TDTC)를 이수한 교수진의 수업, 재학생의 런던 사순 본원 특별 커리큘럼 교육연수, 연 2회 사순아카데미 런던 본교 디렉터 내한 세미나&워크샵을 진행 중”이라며 “전국 최고 명문 헤어디자인학과로서의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 이전글 학과소식은 인스타그램에서 모두 업로드 됩니다.
- 다음글 다음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