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최대의 공모전인 대한민국건축대전에서 2015년 2016년 2,3등상 배출에 이어 2017년 대상 수상자 배출 및 본상 7개 중 3개를 수상하여 좋은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올해도 2차심사에 8작품이 선정되어 좋은 결과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공모전 수상은 건축학과의 위상 뿐만 아니라 학생들의 취업과 직결되는 중요한 지표입니다. 동명대 건축학과는 부산지역 뿐만 아니라 전국적으로 우수한 성적으로 전국의 여러 기업체가 주목하고 있으며, 졸업생들은 국내 최대의 건축사사무소에 공채로 입사하여 활발히 활동하고 있습니다.
전국 최초의 BIM 전문교육
동명대 건축학과는 건축학인증을 받았을 뿐만 아니라, 정부지원을 통해 BIM교육을 정규교과과정 내에 우수한 BIM 교육시스템을 완비하였습니다. 졸업장에 BIM 교육과정을 이수했다는 내용도 함께 표기됩니다.
BIM은 건설분야 4차산업으로, 동명대 건축학과는 선도적으로 교육을 개선하여 전국에서 가장 먼저 대학의 정규교과목으로는 편성하였습니다.
이러한 교육 성과는 2015년 BIM 분야 국제대회 대상 수상과 함께 건축분야 공모전에서 우수한 성과를 통해 입증되고 있습니다.
역량 향상을 위한 다양한 교육 기회 제공
24시간 활용 가능한 개인작업공간과 BIM 분야 교육을 위한 소프트웨어 및 가상화실습시스템 등 충실한 교육환경을 제공하며, 해외 대학과 연계한 워크숍을 매년 진행하고 있으며, 학생들의 역량을 높이기 위한 여러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타 분야에서는 아직 널리 알려져 있지않지만, 건축분야 내에서 동명대 건축학과 프로그램의 우수성과 학생들의 역량은 전국적으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동명대 학생들이 우수한 인재라는 인식이 확산되었습니다.